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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나이키는 아마존을 포기하고 '찐팬'을 선택했을까?
1. 사라질 뻔한 <뉴욕타임스>, 커뮤니티로 부활하다 ·1851년에 창간한 <뉴욕타임스> 역시 2008년, 종이 신문 구독자가 급감하면서 본사 건물의 일부를 매각해야 할 정도로 위기에 처했다. ·십자말풀이와 함께 요리 레시피와 음식에 관한 글을 서로 공유하는 '뉴욕타임스 쿠킹' 서비스로 구독자들의 종합 커뮤니티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2. 아이돌 팬 아니고요, 배달 앱 팬입니다 ·배달의민족 팬클럽인 '배짱이'에 들어가는 입학시험 응시자가 2018년에는 무려 20만 명에 달했다. ·배달의민족은 고객을 단순히 소비자로 바라보지 않고 '함께 놀고 즐기는 대상'으로 바라보며 끊임없이 즐거운 혜택을 제공했다. ·기술 집약적인 딜리버리 플랫폼이 커뮤니티를 통한 팬덤 형성에 힘쓰는 이유는 기능적 만족 뿐만 아니라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3. 요즘 성공하는 커뮤니티들은 이렇게 한다 ·지속가능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한 'TRIBE' 전략 (1) 타깃 페르소나 설정 (2)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싶은 이유 제공 (3) 쌍방향 교류를 통한 고객 경험 제공 (4) 적절한 형태의 리워드 설정 (5) 함께 즐기는 생태계 구축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7가지 방법
책 제목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저자
이승윤
출판사
인플루엔셜(주)
필자
유수진

서사 유저가 밑줄 친 문장

최근 잘 나가는 브랜드들은 어떤 방식으로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지,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인지 책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05-11 10:3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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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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