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정보

<더 글로리> 유튜브 요약본 보는 사람들의 심리
1. 작품 '감상'이 아닌 콘텐츠 '소비' · 적은 시간을 들여 확실한 결과물을 얻고자 하는 경향 · 작품이 콘텐츠로 불리게 되며, 감상이 소비로 전환 2. 빨리 감기는 생존 전략 · 영상 시청은 대화의 도구 · 무리에 속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콘텐츠를 빠른 시간 내 소비 3. 실패할 여유가 없다 · 시간 가성비 주의는 낭비에 대한 두려움에서 기인 · 콘텐츠의 내용을 미리 알 수 있는 '스포일러 소비' 확산 · 빨리 감기는 시대적 필연
책 제목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저자
이나다 도요시
출판사
현대지성
필자
홍현진

서사 유저가 밑줄 친 문장

“요리를 믹서에 갈아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거죠. 물론 그대로 먹는 것과 같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2023-05-04 08:04:49

1

작품 ‘감상'이 아닌 콘텐츠 ‘소비’로

2023-05-04 08:04:58

1

저자는 영화와 드라마 등 영상이 더는 ‘작품'이 아닌 ‘콘텐츠'로 불리게 된 것에 주목합니다.

2023-05-04 08:05:10

1

작품은 감상 그 자체가 목적이지만, 콘텐츠를 소비할 때는 ‘화제를 따라가기 위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 위해'와 같은 실리적인 목적이 따라옵니다.

2023-05-04 08:05:12

1

관련 도서 1

영화를 빨리 감기로 보는 사람들

이나다 도요시

현대지성

15,500

13,950

(10%할인)